커뮤니티

센터 소식

인천지역 환경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최근 센터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공지사항 상세
학술활동 제2회 푸른 하늘의 날 기념 행사 공동 개최
작성일 2021/09/10 조회수 14

 


우리나라가 제안하여 채택된 최초의 유엔 기념일인 동시에 국가 기념일인 ‘제2회 푸른 하늘의 날(9월7일)’주간을 맞아 이를 기념하는 행사를 인천광역시와 수도권대기환경청이 공동으로 8일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하였다

기념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하여 최소인원만 현장에 참석하고, 인천광역시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제2회 푸른 하늘의 날’ 기념식, 기념영상 상영, 대기질 개선 토론회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부대행사로 ‘제13회 하늘사랑 그림공모전’ 수상작 전시회가 열렸다.


토론회는 “탄소중립시대의 미세먼지 대응정책”을 주제로 인천녹색환경지원센터 주관으로 개최되었다.


주제발표를 맡은 최승철 에코루션 연구소장은「탄소중립시대의 미세먼지 대응정책 방향」을 주제로 기후위기와 미세먼지 동시 해결을 위해 기후대기-에너지 연계, 지방정부의 책임 강화 등을 제시하였고, 박찬진 인천대학교 도시과학대학 교수는 「인천광역시 대기질 관리 정책 및 제언」을 주제로 시민 참여를 통한 대기 및 악취 모니터링 등 대기환경 개선 정책을 제안하였다.


조경두 인천기후환경연구센터 센터장의 사회로 진행된 종합토론에서는 수도권대기환경청, 인천광역시 공무원과 시민단체 전문가 등이 기후위기 대응과 미세먼지 개선을 위한 중앙과 지방정부, 시민사회의 역할 등을 논의하였다.